창닫기

회원로그인

설문조사

Seein에 들어오게 된 경로

최근포스트

하프타임 설명Ⅱ

페이지 정보

작성일16-02-23 16:10 | 레벨 하프타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추천 3 | 조회 61,766| 댓글 2

본문

f04f78f4b0be32be5a9874d23484e8c8_1456211

이 사이트의 근간을 이룬 주요 책들을 소개하면  밥버포드의 “하프타임” 리처드 코치의 “80/20법칙” 

크리스 길아보의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우테 헬레나 라이프니츠의 “최고의 시나리오”

이형구 소장의 “드림밀리어네어”이다.

 

사이트 곳곳에 이 책들속에 있는 내용을 인용하거나 발췌한 부분이많이 있음을 우선 밝혀둔다.

이 외에 수많은 자기계발, 인문학 서적,비니지스 및 기획전략 도서들의 도움이 있었으며 또한 개발자의 지식과 경험이 다시 융합되어 부족하지만 “내면부터 찾는 자기 꿈의 실현 성공파트너 SEE IN"이 탄생하게 되었다.

 

하프타임은 성장 중심의 삶에서 의미중심의 삶으로 옮겨가는 과정을 말한다.

하지만 지금은 더 연장된 수명과 함께 더 단축된 직장의 수명으로 인해 나이를 가늠 할 수 없다.

어쩌면 대학진학으로 겪는 시기, 직장 입사 및 사회 진출단계에서 겪는 고민과 하프타임이 겪는 고민은 깊이 연관되어 있다.

즉, 전반전과 후반전에서 항상 뛰어야 할 공격핵심 선수는 바로 자신이며 이기는 게임룰 역시 자신만의 꿈의 실현이기 때문이다. 결국 미리 위기를 예측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대응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작전이 필요하다.

무엇을 할 것이며 무엇에 반응하며 무엇을 새로 시작할 것인가 ?

어떤 계획을 지금부터 세우고 언제부터 실행에 옮길 것인가?

이러한 질문에 가장 적절한 해답은 전반전과 후반전을 나누는 하프타임없이 전반전부터 자기만의 가치실현을 위해 성장을 거듭하는 것 전반전이든 후반전이든 과도기(중립지대)에 접어든 모든 시기를 통틀어 하프타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또한, 가장 좋은 전략시나리오는 전반전과 후반전 없이 즉, 하프타임없이 자기만의 가치 성장과 실현을 통해 끊임없이 핵심 공격수로 뛰는 것일 것이다. ( 이 또한, 인생을 어떻게 장담할 수 있을까)

바로 하프타임 없이 또는 초기 하프타임 탈출이라는 패러다임에 대한해결책을 제시한 책이 바로 찰스 핸디의 “패러독스의 시대”에서 나오는 “S자형 곡선이다.

즉, 이 사이트에서도 하프타임을 거친 모든 프로세스는 기본적으로 미래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실현하는 일에 매달리게 된다. 바로 이 미래시나리오를 작성하는 시기를 S자형 곡선은 전략적으로 말해준다.

 

c0ea59068d97267c5b28717a6e4decb7_1456998


『찰스 핸디 S자형 곡선』  

전반전과 후반전의 하프타임없이 지속적인 성장의 비결은 첫 번째 곡선이 소멸하기 전에 S자형 곡선을 새로 시작하는 것이다.

그 두 번째 곡선을 시작하기에 좋은 지점은 A점인데, 이 지점은 하향곡선을 그리기 전에 필요한자원과 에너지, 시간도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이는 전형적인 형태는 중년에 들어서면서 상승하다가 급속히 기울어지는 단일 곡선이다. 핸디가 권하는 것은 되도록 곡선이 아직 상승하고 있고 분명하게 기울기전에 새로운 곡선을 시작하라는 것이다.

즉, 커뮤니트사이트 SEE IN에서 제공하는 프로세스의 기본적인 전략이 바로 S자형 곡선임을 명심하며 임해주시기를 바란다.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밴드로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레벨하프타임 쪽지보내기 다른글보기

해당 작성자의 다른글이 없습니다.

댓글 2

서비스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