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원에 가치를 담다 "다이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16-03-30 15:50 | 레벨 SEEI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추천 0 | 조회 388| 댓글 0관련링크
본문
다이소는 천원이라는 고정된 가격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면서도
가치는 높이고 비용은 낮춤으로써
기업의 영원한 생존부등식을 만족시키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한국 다이소의 경우, 1997년 국내에 첫 매장을
연 이래 2011년 매장 수 720개를 돌파하고 6,100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사실 오늘날의 다이소를 만든 것은 저렴한 가격이 아니라
‘부자도 사고 싶어 하는’ 천 원 짜리 제품을 만든다는 자부심에 있습니다.
다이소의 가장 큰 고민은 ‘저가=싸구려’라는 소비자의 고정관념을 어떻게 깨느냐 였습니다.
보통 기업들은 원가에 이윤을 더해 가격을 결정하지만
다이소는 이와 반대로 고객의 시각에서 먼저 가격을 결정하는 구조를 택했습니다
그 결과는 대 성공 이었고, 현재까지 다이소가 발굴한
아웃소싱 업체들만 전세계에 2000여개에 달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다이소는 천 원짜리 한 장에 스토리를 녹여내어 모든 것을 이루어낸 것 입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