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닫기

회원로그인

설문조사

Seein에 들어오게 된 경로

최근포스트

  >    > 

코카콜라의 아성에 도전하라 "레드불"

페이지 정보

작성일16-03-30 16:01 | 레벨 SEEI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추천 0 | 조회 312| 댓글 0

본문

37292212e15045cacf44e9916315c909_1459321
 

전 세계적으로 많이 팔리는 음료는 무엇일까요?

 

바로 모든 분들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코카콜라사의 코카-콜라 음료입니다.

 

실제로 코카콜라의 음료의 전 세계적으로 1년에 58억병이나 팔리고 있으며

 

음료의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그런데 최근 코카콜라의 아성을 넘보는 제품이 있으니, 바로 에너지 음료 레드불입니다.

 

음료업계에서 새로운 신화를 쓰고 있는 레드 불은 과연 어떤 음료 일까요?

 

레드 불은 타우린과 카페인, 글루쿠로노락톤이 함유된 에너지 음료로

 

 우리나라의 박카스와 유사한 제품입니다.

37292212e15045cacf44e9916315c909_1459321

그렇다면 레드 불이 코카콜라의 아성에 도전 할 수 있던 전략은 무엇일까요?

 

바로 생각을 뒤집어 젊은 층을 열광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원래의 에너지음료는 50-60대의 중,장년층을 위한 음료였지만 레드 불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20-30세대의 젊고 활기찬 소비자들을 타깃 소비층으로 선택하여 마케팅 전략에 활용한 것입니다.

 

그리고 레드 불은 젊은 층이 열광하는 스타나

 

마니아층이 두터운 스타를 공식 후원하기도 하였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예가 동계올림픽 2연패에 빛나는 숀 화이트를 후원한 일입니다.

또한 레드 불의 슬로건 또한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에 한몫하고 있는데요.

 

 “당신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라는 슬로건입니다.

 

레드 불의 젊고 활기찬 열정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담겨있는 것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밴드로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해당 작성자의 다른글이 없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비스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